준비 6) 2020.3월
3월엔
(1) 본식날 입을 웨딩드레스를 셀렉하고,
(2) 결혼식날 입을 아빠 정장을 맞추고,
(3) 청첩장을 주문했답니다!
이래저래 신경 써야 할게 많은 달이었어요 :)
먼저 드레스 셀렉날짜가 다가오니,
제가 어떤 드레스샵에서 드레스를 보는지 몇 군데, 몇 벌을 입어보는지 아무것도 모르고 있었더라고요?
인터넷으로 제가 계약한 w웨딩 웨딩 모먼트 관련해서 부산 w웨딩 협력 드레스 업체 들을 검색해보니,
코코 브라이덜, 루나 스포사, 드벨르 마리에 등이 있었고, 샵마다 드레스 느낌도 다르고 가격대도 달랐어요!
제가 입고 싶은 실크 드레스 종류는 드벨르 마리에가 압도적으로 많았고,
코코 브라이덜보단 루나 스포사가 제 느낌엔 조금 더 고급져 보이더라고요? (개인적 생각입니다.)
그래서 제가 어느 샵을 가는지 궁금해서 플래너한테 물어보니
신부님이 여러 가지 스타일 입어볼 수 있게 코코 브라이덜로 예약이 되어있다는 식으로 이야기하더라고요?
저한테는 어느 샵에 갈 거다 처음에 이런 말씀 하나도 없으셨거든요 ^^..
처음 플래너와 스드메 계약할 때 꼼꼼하게 물어보지 않았던 게 많이 후회되더라고요.
예비신부님들은 꼭 계약할 때,
드레스 피팅, 메이크업 등 어느 샵에서 하는지 미리 다 물어보시고 꼼꼼하게 체크하셔요!
그래서
제가 코코 브라이덜은 싫다고 루나 스포사랑, 드벨르 마리에 2군데에서 피팅해보고 싶다고 했더니
처음 예약된 코코 브라이덜에서 루나 스포사로 는 피팅샵을 변경해주겠다는 식으로 이야기하고..
드벨르 마리에는 피팅해보는데 추가금액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미리 이런저런 곳들이 있고 금액적인 부분도 미리 말씀을 해주셔야 하는 것 아닌가.. 싶었어요ㅋㅋㅋㅋ
(친구 추천으로 계약을 했다지만 너무 신경을 안 써주는 느낌이었어요.)
드벨르 마리에는 추가금이 든다고 했지만, 한번뿐인 결혼식인데 아무드 레스나 입고 싶지 않았어요.
그래서 입어나 보자 하면서 추가금 내겠다고 하고 드벨르 마리에 드레르샵도 피팅 예약해달라고 했습니다.
드벨르는 인기 많아서 뭐 또 제가 피팅하기로 한 날짜에는 불가능하다면서...일정이 꼬여버려서
보통 본식 1달 전에 신강 드레스 나오는 것들 다 보고 드레스 고른다는데 전 2달이나 전에 고른 것 같아요 ㅡㅡ..
(그사이 신상 드레스들이 들어올지도 모르고 더 맘에 드는 게 있었을지는 모르겠지만... ) 어쨌든 기분이 나빴습니다.
1번째 드레스샵에서는 플래너가 같이 와서 봐주고 했는데, ( 근데 일정 시간에 심지어 늦으심 )
2번째 드레스샵은 같이 가주 지도 않았음. 일정이 있다며 따로 움직이라고 하더라고요..
제가 입고 싶은 드레스 느낌을 여러 가지 사진으로 찾아서 갔어요.
어깨라인이라던가, 전체적인 실루엣 ( 머메이드, 세미 머메이드, 벨, a라인, 엠파이어 라인 등..)
샵에는 수많은 드레스가 있기 때문에 각자 선택해서 입는 게 아니고,
이렇게 입고 싶은 사진을 찾아서 가면 그런 느낌으로 피팅 도와주시는 직원분이
비슷한 느낌으로 드레스를 셀렉해 오셔서 입고 볼 수 있는 시스템이랍니다!
드레스샵에도 가격대 별로 드레스가 있어서,
고급 블랙라인 드레스를 입어보는 건 추가금이 따로 없었던 것 같은데, (물론 입어볼지 안 입을지 물어보심)
그 블랙라인 드레스를 선택하게 되면 추가금을 따로 결제해야 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첫 번째 드레스샵! 루나 스포사입니다.
웨딩홀 안에 있는 드레스샵이고, 골드 골드 한 느낌이 강한 인테리어로 되어 있네요!
들어가니 머리를 대충 올려주시고, 액세서리 해주시고 가운으로 갈아입고 기다리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러면서 제가 찾아온 드레스들 사진을 보시곤 드레스를 골라 오신답니다.
루나 스포사에서는 이 드레스가 제일 맘에 들어서 킵! 해두고 다음샵으로 이동!
비교해서 쓰는 후기라서,
이 루나스포사에서는 머리 한번 해주고 액세서리도 안 바꿔주고..
액세서리 티아라도 드레스 몇 벌 갈아입다 보니 흘러내려서 제가 막 다시 끼우고^^..?
진짜 딱 드레스만 갈아입게 도와주고 부가적인 서비스는 없는 느낌이었습니다ㅎㅎㅎ?
처도 처음이니 저 당시에는 원래 이런 건 줄 알았는데
2번째로 갔던 드벨르 마리에 샵에서 직원분들이 해주는 서비스랑 비교해보니.. 정말 다름!!!
여기는 서비스적인 차원에서 조금 실망했습니다.
2번째 드벨르 마리에 드레스샵입니다!
여기도 들어가니,
헤어 해주시고 티아라 해주시고, 가운 입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귀걸이도 해주었네요ㅋㅋ)
여러 가지 실크 드레스로 입어봤고,
다른 느낌 하나 입어 보자 하셔서 추천으로 꽃 모티브가 달린 드레스도 입어 보았는데 안 어울..ㅋㅋㅋㅋ
여기 직원분은 다릅니다!! ㅠㅠㅠ
세심하게 웨딩홀이 화이트 홀이냐, 블랙홀이냐 물어봐주시고 ,
블랙홀이라고 했더니 블랙홀 느낌으로 조명 끄고 어떤 느낌인지도 보여주시고 ㅠㅠ
헤어 액세서리도 이것저것 바꿔주시고 앞, 옆 , 뒷모습 베일도 여러 가지 매치해봐 주시고 너무 친절했어요! ❤❤❤
드레스를 다 입고 나서 고민하고 있는데..
생각해보니 제가 찾아왔던 입어보고 싶었던 드레스가 안 보여서여쭤봤더니,
제가 식 하는 날에 그 드레스가 이미 다른 신부님이 픽해서... 대여 불가능하여 못 입어본 거였더라고요ㅠㅠㅠ
속상해서 그래도 한번 입어만 보면 안 되냐고 부탁드렸더니 (저 완전 진상 손님이었네요..^^)
원래는 안되는데 서비스로 해주신다고! 그래서 제가 입어보고 싶었던 드레스 포함해서 3벌 정도 더 입어봤어요! :)
진상 한껏 부리고ㅋㅋㅋ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제 드레스 피팅 도와줬던 직원분이 제가 나온 대학교 같은 과 후배였던 거....!!
심지어 저흰 대학 cc라서 남편도 알고 저도 알고 있었더래요ㅋㅋㅋㅋㅋ
그래서 너무 감사하게도 피팅 몇 벌 더 할 수 있게 힘써주셨고! 너무 소중한 인연이었어요 ㅠㅠㅠ
또 블랙라벨 드레스 골랐는데도 지인 찬스로 추가금도 안 들고 너무 이쁜 드레스로 입고 식을 마무리 할 수 있었어요^^
드벨르 마리에 '박*영' 직원분! 너무 감사드려요❤❤❤
다음날 드레스 셀렉한 것 계약하러,
다시 샵에 들렀고 큰 건 아니지만 선물하나 선물해드리고 기분 좋게 웨딩슈즈와, 베일도 확정하고!
계약을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왔답니다~
드레스를 드벨르 마리에로 결정해서,
메이크업샵은 드레스샵 같은 건물에 위치하고 있는 꼼나나 브라이드 광안점으로 같이 예약이 되었답니다!
확인 차 물어봤더니 메이크업도, 신랑/신부 양가 어머님만 가능하고
아버님들은 하고 싶으면 추가금 7만 원씩 내라고 하더라고요...
(전 계약서상에 양가 혼주 메이크업 포함이라고 되어있어서
당연히, 혼주라 함은 어머님, 아버님 다 포함되어 있는 말인 줄 알았는데...)
플래너한테 물어보니 어머님만 포함된다고 계약할 때 이야기했다고 하는데 전 기억이 전혀 안 나서 말이죠..?
아무튼..
어쩔 수 없이 양가 아버님들 2분 추가하여 14만 원 추가 결제하고 헤어/메이크업 추가했어요! ㅠㅠ
혼주 헤어/메이크업 부분도 계약 시 잘 물어보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결혼 준비가 이것저것 왜 이렇게 제대로 되는 게 없고 힘드나 했는데..
드레스샵에서 좋은 사람 한 명 덕분에 기분이 다 풀어졌어요 ^.^
제가 최종적으로 고른 드레스는 요 드레스입니다!
헤어에는 티아라와, 잔잔한 꽃 모티브가 되어있는 롱 베일로 완성!
남편 예복은 : 사르톨로지 맞춤 정장! 추천해요.
5월 예식이라,
미카도 실크가 더워 보이진 않을까 걱정했지만,
미카도 실크와+오간자 실크가 가슴~어깨라인에 섞여있어서 포인트가 되며,
오프숄더라 너무 더워 보이지 않아서 괜찮았고, 가슴 부분이 자연스럽게 하트 탑 모양이라 깔끔한 실크 드레스였어요!
아 1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에서 봐도 드레스 너무 잘 골랐다 싶어요 ㅠㅠㅠ
역시 웨딩드레스는 실크 드레스가 고급+깔끔의 콜라보 최고봉입니다. ♥♥♥
파크랜드에서 일하는 대학 선배의 찬스로 양가 아버님들 정장은 파크랜드에서 맞춰드렸어요!
고급 라인으로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뽑아드렸답니다ㅋㅋㅋㅋ
아빠 정장은
어두운 정장은 싫다고 해서 네이비 계열에 체크 느낌 들어간 걸로 택하고, 셔츠도 흰색은 싫다 해서 스카이 칼라로 맞추고,
신부 측은 붉은 계열 넥타이를 주로 한다했더니 아빠는 또 붉은 건 싫대ㅋㅋㅋㅋ 네이비가 맘에 든다고 해서,
핑크와 네이비 섞인 걸로 합의 봄ㅋㅋㅋㅋ
본식 스냅숏*.*
색감 보정이 들어가서 아빠 정장이 네이비톤이 없고 그레이처럼 보이긴 하지만 ,
그 와중에 넥타이는 너무 잘 고른 것 같아요 :)
울 엄마는 내가 추천해준 한복 세투! 이뻐 이뻐 ㅠㅠ
앞으로 더 효도할게 울 엄마 아빠 아프지 말고 오래오래 살아줘!❤❤❤
청첩장은 보자기 카드에서 주문했었고 사진으로 대신할게요 ㅠ.ㅠ 당시 찍어놓은 사진이 없네요ㅎㅎ
청첩장 주문하니,
모바일 청첩장 이용 가능했고 모바일에 들어갈 초청 영상과 식전영상까지 보자기카드에서 결제하여 진행했답니다 :)
시간 지나고 보니, 너무 큰돈은 안 써도 되겠다 싶은 것 중에 하나가 청첩장!
그래도 내 맘에 드는 걸로 해서 후회는 없습니다 :)
준비 6) 끝!
'WED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결혼준비 브라이덜사워 :) (0) | 2021.04.15 |
---|---|
나의 결혼준비 혼주 신부 한복대여 및 혼주정장 (0) | 2021.04.14 |
나의 결혼준비 웨딩밴드 창원 원규스튜디오촬영 (0) | 2021.04.11 |
나의 결혼준비 신랑예복 맞춤 (0) | 2021.04.10 |
나의 결혼준비 신혼집 인테리어 및 가구 (0) | 2021.04.09 |